□ 형일초등학교(교장 이윤숙)는 9월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직접 참관하는 학부모 공개수업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실시한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은 많은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3학년 이하의 학생 학부모님들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처음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더욱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4학년 이상 학부모님들도 오랜만의 교실 방문에 예전과는 다른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교실에서 부모님을 맞이한 학생들도 더 즐거운 모습으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 21일(수)에는“4차 산업혁명 시대, 자녀교육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까”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도 실시하여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우리 아이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부모로서 중점을 두어야 할 것들에 대하여 공감하고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가 무엇을 하고있고 언제 가장 행복해하는지를 관찰하고 격려하며 지지하는 것이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고, 이런 귀한 연수의 기회를 제공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