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명초등학교(교장 강성만)는 9월 13일(화)부터 23일(금)까지 2022학년도 2학기 학생 및 학부모 상담주간을 실시하였다.
□ 상담주간 동안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과 학교폭력, 아동학대 등 위기사항을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하기 위해 개인상담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위클래스에서 실시하는 각종 상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자신을 이해하고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였다.
□ 2학기 상담주간에 또래상담자들이 실시한 고민 설문조사에 450명이 참여하였다. 고민되는 문제는 친구관계(117명), 학업(109명), 가족(77명), 진로(52명), 우울이나 분노 및 무기력(50), 성격에 대한 이해(45명) 순으로 많았다. 학생들은 감정카드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함으로 있는 그대로 자신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 상담주간활동을 통해 앞으로 고민이 생기면 고민을 말할 수 있는 또래상담이나 위클래스를 이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서로 도울 수 있는 학교문화가 발전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 호명초등학교 강성만 교장은 “2학기 학생 학부모 상담주간을 실시하면서 학생들은 학교생활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학부모들은 자녀에 대한 애정과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