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김종욱)는 9월 21일에 본∙분교 학생 및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본교 운동장에서 ‘2022년 마음 회복 일월 행복 대잔치(운동회)’를 개최하였다.
행사에 앞서 아침 시간에는 학생자치회 임원 및 6학년 학생이 중심이 되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 및 학교폭력 예방 관련 O, X 문제 풀이를 통해 서로를 존중하고 격려하는 학교생활을 하고자 다짐하였다.
행복 대잔치에서 학생들은 해팀, 달팀으로 나뉘어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키면서도 즐겁게 경기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바구니 피라미드 쌓기, 색깔 호떡 뒤집기, 달리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을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경기를 통해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며 행복한 웃음으로 운동장을 채워나갔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이○○ 학생은 “경기에서 선생님, 친구들, 동생들이 서로 배려하고 모두가 하나가 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경기의 승패와 상관없이 응원 점수를 받을 수 있어서 힘이 났어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종욱 교장은 “해처럼 바르고 달처럼 슬기롭게 운동회에 최선을 다하고 큰 배려와 협동심을 실천한 학생들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낸다. 본교는 앞으로도 우리 교육가족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서로를 향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인성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행복 대잔치는 학생과 교사가 하나가 되어 마음 회복의 날을 가지고 한 날, 한 곳에 한마음으로 모여 땀방울을 흘리며 바른 마음과 협동하는 지혜를 다지는 아름다운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