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9월 22일(목) 10시부터 안동·의성·영양·예천 4개 지역 학습코칭단 11명을 대상으로 ‘재미 UP! 실력 UP! 학습코칭에 즐거움 더하기’라는 주제로 사례회의를 실시하였다.
□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습코칭 운영 현황과 2학기 운영 예정 사업 공유 및 신규 교구 활용 배움 나눔 시간을 가졌다. 방학 이후 진행된 학습코칭 활동에서 학생들의 성장과 변화에 대해 상호 공유하고 모둠별로 신규 교구를 실습하고 수업 활용을 구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권○○ 학습코칭단은 “교구를 통해 게임을 하면서 내가 질 때는 자존감이 떨어졌는데 다른 교구를 활용하여 내가 이길 때에는 기분이 좋고 신이 나는 것을 느꼈다. 학생들도 저마다 잘할 수 있는 영역이 다르겠다는 생각과 이런 부분을 활용하여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학습코칭을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지원대상아동들은 누적된 실패 경험으로 무기력, 무의욕의 태도를 보이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즐겁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하여 작은 성공 경험을 쌓아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학습코칭단들에게 더욱 섬세한 지원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