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성애)은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9월 22일(목)각 학급 5개 교실을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조성해 공간 놀이 체험을 실시했다.
□ 이번 체험은 특정한 테마로 조성된 교실을 학급별로 돌아가며 체험함으로써 재미있는 놀이를 교실 공간에서 펼쳐보고 독창적인 내용으로 경험을 쌓으면서 행복감을 갖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 놀이는 ‘산불을 조심해!’ 역할놀이, ‘쓱쓱싹싹 대청소’ 청소놀이, ‘할아버지의 동물농장’ 농장체험놀이, ‘제주도 해녀의 하루’ 역할놀이, ‘조선 인재를 뽑다’ 전통문화체험놀이로 총 5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져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은 각 테마에 알맞은 놀이들에 참여하며 즐겼다.
□ ‘산불을 조심해!’ 놀이에 참여한 한 유아는 “소방관 옷을 입고 산불 끄는 놀이를 하니 진짜 소방관이 된 것 같았어요!”라며 소감을 전했고,‘제주도 해녀의 하루’에 참여한 한 유아는 “어른이 되면 해녀가 되어 바닷속으로 여행 가고 싶어요. 정말 즐거워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 강성애 원장은 “이번 놀이 체험으로 유아들이 무척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놀이를 통하여 전인적인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