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우덕이 축제, 4년 만에 축제장에서 만난다

    전통 공연·농특산물 부스 등 … 9월 30일부터 4일간 열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2-09-24 07:24:05

    안성시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2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작은미술관 부근)에서 개최한다.

    바우덕이축제는 2019년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취소된 이후로 2020년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연달아 취소되고 2021년에 비대면 온라인으로 축제가 진행된 바 있다.

    올해는 4년 만에 대면 개최가 결정돼 코로나 극복과 일상 복귀의 화두는 물론 ‘토닥토닥, 쓰담쓰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단함에 지친 시민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성 바우덕이 축제 개막 안성남사당 공연 모습]
    {9월 30일~4일간 열린다.}

    그러나 올해 바우덕이축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길놀이와 전야제 행사 등은 생략됐다.

    또 주 축제장인 안성맞춤랜드와 부 축제장인 안성천으로 장소를 나눠 관람객이 한 장소에 과도하게 밀집되지 않도록 분산시키고, 안성맞춤랜드로 방문하기 힘든 교통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안성천 무대에서도 각종 공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바우덕이축제 주 행사장인 안성맞춤랜드 전경.

     

     

    주요 볼거리로는, 행사의 꽃인 남사당 풍물단 공연을 비롯해 전통예술과 안성 문화예술인으로 구성된 맞춤 공연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이와 함께 안성맞춤랜드 수변공원과 안성천 축제장 부근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과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도 병행하며 안성의 우수농산물을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바우덕이축제는 저탄소·친환경 축제를 지향하고자 음식점 등의 식기는 다회용으로 사용하며, 음료 구매 시 개인 컵을 지참하면 1,0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안성시는 올해 바우덕이축제를 앞두고 오는 9월 24일과 25일, 그리고 올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기간인 10월 1일과 2일 아침 7시부터 8시까지 ‘비봉산 행복 산책 음악회’를 개최한다.

    ‘비봉산 행복 산책 음악회’는 오는 9월 30일부터 나흘간 개최될 ‘2022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특별 공연 프로그램으로, 세상의 모든 재해와 재난을 사라지게 한다는 우리나라 만파식적 설화처럼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고단했던 시민들을 위로하고 앞으로 또다시 괴로운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바우덕이 축제 홈페이지(www.baudeogi.com)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공연팀(☏031-678-24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