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동선) 유아 6명은 9월 22일(목) 유아의 행복감 증진을 위해 구미 금오랜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구미 금오랜드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실외 놀이기구를 체험하면서 모험심과 협동심을 키우는 활동들을 경험하게 되었다. 동물체험장에서는 사육사의 설명과 먹이 주는 방법 등을 경험하고 동물들의 생김새가 서로 다름에 관심을 가졌고, 동식물의 다양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동물체험장에서는 잉어 젖병으로 우유 먹이기, 토끼 당근 먹이 주기, 뱀 만져보기와 팔 걸어보기, 비둘기 팔에 앉히기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유아들은 신기해 하고 호기심도 많이 가졌다. 특히 앵무새에게 안녕이라고 말했을 때 “안녕 안녕” 이라고 말하는 것을 보고 신기해하면서 너무 좋아하였다.
□ 여러 가지 놀이 기구를 경험하면서 짝꿍과 서로 힘을 합하여 자전거 타기, 신나고 스릴 넘치는 기차 타기, 비행기, 회전목마 등 유아들의 입가에 웃음이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사계절 썰매장에서 신나게 썰매 타면서 소리를 지르며 내려오는 아이들의 얼굴엔 함박 웃음이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썰매타기는 계속 되었다. 유치원에 갈 시간이 되어 더 타고 싶은 마음을 꾹 참고 돌아오면서 “선생님 다음에 또 와요”라고 유아들은 아쉬움을 표현하였다.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최동선 원장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가 유아들의 행복감을 증진 시키는 것이며 유익하고 생생한 현장경험을 통해 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갖는 좋은 교육이었다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