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의 내용은 데이터센터 구축,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교류 활동 협력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협력위원회 개최 등 전자정부 분야 기술 협력에 관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한다.
국가정보자원 관리원은 이번 협약이 튀니지 국가데이터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사업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 기반 서비스와 인공지능 기반 사이버보안 등 고품질의 정보 통신 기술 서비스를 튀니지에 소개함으로써, 한국 전자정부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측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진 후, 협약의 실질적 이행을 위해 협력 위원회를 개최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기술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협력위원회 안건은 연구목적 방문 디지털 민관 협력 분야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성 공동 세미나 개최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 활동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 전산화 분야 모범 사례 교환 방안을 포함한다.
또한, 기술 세미나를 통해 양측의 데이터센터 현황과 클라우드 등 주요 기술을 공유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발표를 통해 최근 디지털정부 현안과 과제 및 최신기술 동향을 파악할 예정이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튀니지 국가데이터센터와의 정보 공유를 통해 양국의 디지털 기술과 범정부 데이터 자원 관리 수준이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