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보건소는 9월 24일 아토피피부염 환아 가정의 역량 강화를 위한 ‘아토피 힐링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아토피 힐링데이는 아토피피부염 환아 가정을 대상으로 전문의 강의와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로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협업해 진행했다.
의정부시는 관내 아토피피부염 환아 100가정에게 아토피피부염 교육자료와 보습제 세트, 프로그램에 필요한 만들기 키트 등이 포함된 아토피 힐링키트를 제공했다.
행사 당일에는 웨비나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전문의 강의와 함께 아토피피부염 퀴즈대회, 화문석 컵받침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토피피부염 전문의 강의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나정임 교수가 질환에 대한 내용과 함께 자주 하는 질문 등을 강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강의를 해주어 매우 유익했다”, “내용이 너무 좋아 아기 없을 때 다시 한번 들어보고 싶다”, “만들기 키트가 다양해서 아이가 즐겁게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직접 접하기 어려운 전문의 강의와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집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건강 교육과 행사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