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는 9월 24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경북의 유아를 포함한 15가족 52명을 대상으로 유아를 위한 수학구연동화 행사를 운영하여 온 가족이 함께 수학동화를 듣고 수학체험활동을 즐기며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유아를 위한 수학구연동화 행사는 ‘가족과 함게 더하고 빼고 신나는 모양 놀이해요!’를 주제로 수학구연동화와 함께 가족과 함께 모양 놀이 활동을 하였다.
꿈틀그림책연구소 책임연구위원으로 행복한 그림책 놀이터 팟캐스터 동화구연가 이혜경선생님의 구연동화를 시작으로 세모, 네모, 동그라미 조각을 오리고 붙여서 재미있는 모양을 만들고, 가족의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서로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5살 아이를 둔 어머님은 수학체험센터에서 유아를 위한 행사를 준비해 주어서 감사하고 다양한 도형으로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고 얘기했다. 또한, 아이가 만든 가족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생각을 읽을 수 있어서 기뻤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 경산수학체험센터장(김호상 교육지원과장)은 “7월 유아를 위한 수학구연동화 행사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9월에 다시 개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 또한, 10월 22일부터 23일 전국 최초로 교육기관에서 진행 될 「2022 제1회 경북 보드게임축제」행사 운영도 차질 없이 준비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