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황초등학교(교장 김영옥)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학년별로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코로나로 인해 2년만에 실시하였기 때문에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큰 기대 속에서 진행되었다.
□ 1,2학년은 영천시 늘푸른 민속문화체험학교에서 인절미 만들기, 미니말 먹이 주기, 탁본체험, 천연염색체험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경험하였다. 평소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 3학년은 대구국립과학관을 방문하여 여러 전시관을 둘러보며 과학과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4,5학년은 대구 이월드를 방문하여 친구들과 자유롭게 놀이기구도 타고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학습을 하기전 철저한 안전지도 활동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체험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되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김○○학생은 “말 먹이 먹이는게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 도시락도 너무 맛있었어요.” 5학년 이○○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많이 답답했는데 이번에 친구들과 놀이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