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성초등학교(교장 성희경)는 한 주간(9. 19. ~ 9. 23.)‘2022학년도 생명사랑 친구사랑 주간’을 갖고 생명의 소중함, 친구의 소중함, 자신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실시하였다.
□ 우선, 동화 ‘친구를 잃어버리는 방법’시청을 한 후 자신의 평소 친구를 대하는 태도를 점검해 보고 잘못된 부분을 반성하는 활동을 하였다. 너무 익숙해져서 잊고 있었던 친구의 소중함과 자신의 잘못된 언행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또한, 열을 가하면 크기가 작아지고 단단해지는 슈링클즈 종이를 활용하여 키링을 만들어 친구에게 선물하는 활동을 하였다. 직접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써서 만든 키링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서로 교환하면서 앞으로의 우애를 다질 수 있는 활동이었다.
□ 전교학생회장 김○○ 학생은 “몇 년 동안 친구들·동생들과 가족처럼 같이 어울려 지내다 보니 오히려 소중함을 잊고 함부로 대하는 경우가 있었던 것을 반성하게 되었고, 친구들과 직접 만든 키링을 서로 주고받으니까 정말 고맙고 앞으로 더 친하게 지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하였다.
□ 이번 ‘2022학년도 생명사랑 친구사랑 주간’을 통해 15명의 학생들은 더욱 끈끈하고 서로 사랑하는 구성초 가족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