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희성)은 9월 27일(화) 유아 43명을 대상으로 상주 스테이지 파머스룸에서 고구마 캐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유치원에서는 가을을 맞이하여 고구마 캐기 체험을 통해 유아들에게 자연 친화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가을 열매를 보면서 농산물의 소중함 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체험학습장에 도착한 유아들은 고구마 캐기 방법 및 동물 먹이 주기 체험 시 지켜야 할 안전 규칙에 대해 먼저 알아본 후 체험을 시작하였다. 유아들은 손으로 직접 고구마 줄기와 비닐을 제거한 후 모종삽을 이용하여 땅속 고구마 캐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또한 농장에 있는 말, 양, 염소, 토끼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고구마 줄기 먹이 주기 체험, 블루베리 철판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도 즐겁게 실시하였다.
□ 박희성 원장은 “고구마 캐기 체험을 통해 우리 유아들이 농작물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감성을 기르는 소중하고 유익한 체험의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연 친화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