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산초등학교(교장 백희욱)는 9월 26일(월)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도담관에서 「체험형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 전문 강사가 4개의 주제로 부스를 설치하여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체험 교육을 진행하였다.
▣ 이번 성교육은 초등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정확한 성지식을 배우고, 또래 성문화를 함께 이야기 나누며 배우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이었다.
▣ 4개의 체험 부스는 첫째로 자궁 속 체험과 임신부 체험복 착용을 통해 우리들의 탄생 이야기를 나누었고, 둘째로 남녀 사춘기의 변화에 대하여 알아보고 서로의 성장을 공유하였고, 셋째로 성적 자기 의사 결정권과 나의 권리 표현에 따른 책임에 대하여 배웠고, 넷째로 아동 청소년 음란물과 디지털 성범죄에 관해 알아보고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체험형 성교육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 아직은 사춘기의 변화가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서 언젠가는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니 조금은 두렵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나를 더 사랑하고 내 몸을 더 소중히 여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