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9월 28일 경산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Acts29(아시아스페셜티커피협회장 배승덕)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 및 직무훈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이양균 교육장과 배승덕 협회장이 참석해 서명했으며, 김호상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장, 경산 관내 사업체인 커피고래 박광영 대표 등이 배석했다.
□ (사)Acts29는 바리스타 자격취득 교육과 커피감정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앞으로 경북남부권 장애학생 대상 맞춤형 바리스타 자격취득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격검정비 할인, 에듀박스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 경산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내 바리스타실을 자격실기 검정장으로 인가 받고, 바리스타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바리스타 자격취득 프로그램 운영 및 바리스타 교육 관련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커피고래에서 바리스타 직무를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격 취득과 현장 실습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 Acts29 배승덕 협회장은 "경산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장애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바리스타 관련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바리스타 자격 취득 및 현장 실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바리스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진로직업교육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졸업 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기관과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