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교육청 교육 회복을 위한 교육 활동 사업을 통해 현일중학교는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예술 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9월 24일(토) 함께하는 예술 문화 탐방을 통해, 대구계명아트센터에 방문하여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를 관람하고, 음악적 안목을 향상함으로서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 <히사이시 조 영화 음악 콘서트>에서는 지브리 스튜디오 미야자키 하야오의 모든 애니메이션 음악을 담당하고, 현존하는 최고의 영화 및 애니메이션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히사이시 조의 음악을 선보였다. 영화&애니메이션 음악을 70인조 풀편성 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선보이는 영화음악 콘서트를 감상하며 공감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현일중학교 김○○ 학부모는 “코로나로 인해 학교와 문화 생활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이러한 프로그램를 통해 예술과 음악을 함께 접하고, 학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자녀들의 학교 생활, 학업, 진로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현일중학교 김낙현 교장 선생님은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 또한 함께 하는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일상 속에서 예술적 소양과 안목을 기르고, 음악회, 전시회, 체육회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품격을 높이고,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긍정의 희망이 학생들에게도 전해지기를 바라며, 이번 학부모와 함께 하는 음악회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힐링 여행이 되었기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