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주시는 10월 다채로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10월 걷기 챌린지는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알리기’ 공모전을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한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커뮤니티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 후 게시판에 사진을 첨부한 게시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좋은 길로 선정되면 온누리상품권 등 상품이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워킹투게더’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0월 매일 걷기’ 챌린지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기간 내 20만보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매월 진행 중인 ‘안심식당 마일리지 챌린지’는 2만보를 달성할 때마다 안심식당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핸드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하고 10월 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걷기 챌린지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며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챌린지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