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송중학교(교장 한원익)는 9월 23일 등교 시간에 맞춰 ‘미소, 사랑, 칭찬을 나누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활동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교직원과 학생자치회 임원, 선도부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였고, 성추행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위기 방지 기기(경보기)를 배부하였다. 또한 학생자치회 간부 중심의 1:1 선후배 멘토 상담 및 학교 주변 정화 활동도 병행하였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고OO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에 조금이라도 힘을 보탤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꼈고, 작은 경보기지만 학생들에게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으며, 3학년 류OO은 “상쾌한 아침에 캠페인 활동을 하여 친구들의 등굣길을 더 즐겁게 만들었다는 점이 뿌듯했고, 후배들과 친밀한 시간을 더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학교폭력이 없는 도송중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장 한원익은 “이른 아침부터 열심히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여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감사한 하루였다. 앞으로도 장기적인 캠페인 활동과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