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중·고등학교(교장 조충래)는 지난 9월 5일(월)부터 9월 23일(금)까지 전교생과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Wee클래스 인식개선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학생·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각 학급에서 담임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의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가 학교생활 전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또한 Wee클래스는 또래상담자가 주축이 되어 학생이 주도, 참여하는 참여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상담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자유롭고 편한 공간으로 Wee클래스를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 학생들은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간이심리검사를 통해 ‘자기 자신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스트레스 수준은 어떤지’ 등에 대한 자기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알쏭달쏭 감정단어 퀴즈, 추억의 간식 뽑기, 보드게임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친구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청송중 3학년 또래상담자 이○○은“비록 자아존중감 및 스트레스 간이심리검사였지만 친구들에게 심리검사와 해석을 해주면서 내가 진짜 상담자가 된 것 같았으며 친구들과 좀 더 가까워지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