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세심한 챌린지’를 10월 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심한 챌린지’란 씻을 세, 마음 심 그대로의 뜻을 담아 만든 프로젝트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무기력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의왕시민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일상회복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다.
‘세심한 챌린지’는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세심한 챌린지 주소 로 들어가서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시 세심한 챌린지 완료 후 SNS 공유 시 기프티콘 발송 나만의 챌린지 실천 뒤 후기글 작성 시 세심한 꾸러미 증정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추가 이벤트, 3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 검사 후 스트레스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의왕시민에 한해 수신동의 시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전화로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하며 의왕시 외에 거주하는 스트레스 고위험군 시민들은 주소지 해당 지역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삶의 면역력과 평온함을 위해서는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일상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