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여자중학교(교장 문영수) 위클래스는 9월 29일(목)~30일(금)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의성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의 협조로 신지혜 강사를 초빙하여 마음 성장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마음 성장학교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한 내용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인 ‘보고 듣고 말하기’, 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정신건강 관련 내용인 ‘마음 들여다보기’, ‘마음 성장퀴즈’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주관식과 O-X 퀴즈를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00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어떤 말을 해 주는게 도움이 되는지를 알게 되었고, 정신건강 문제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의성여자중학교 문영수 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몸과 마음의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을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역량이 강화되기를 바라며,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의 중요성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어 즐거운 학교생활로 이어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