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계초등학교(교장 김종도)는 2022년 9월 29일(목)과 30일(금) 이틀 동안 각 학급 교실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교육 회복 지원을 위한 일환으로 환경 오염 예방을 위한 친환경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농촌 학생들의 차별과 소외 없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개인의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환경 오염을 예방함으로써 100년 후에도 사람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목적으로 버려지는 폐장난감을 플라스틱, 금속, 고무 등 각 재질 별로 분리 배출하는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환경 오염 예방을 위한 실천적 생활 체험을 해 보게 하였다.
□ 또, 버려진 인형과 장난감, 폐플라스틱 등 분리수거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나만의 정크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게 하여 폐품을 재활용하는 능력 기르고,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신의 창의성과 예술적 재능을 뽐내며 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 6학년 김00 학생은 “장난감 하나에도 정말로 다양한 재질들이 사용되어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재사용하여 나만의 장난감이나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들이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집에서도 장난감을 그냥 버리는 것이 아니라 분리하여 재질별로 수거하고 재활용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