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남초등학교(교장 원순자) 1-6학년 전교생 36명은 9월 30일(금) 『작은학교 가꾸기 사업_2022학년도 선남 Happy 스쿨캠프』를 실시하였다.
□ 활동에 앞서 캠프 안전지도 및 주의사항, 스쿨캠프 활동 순서 및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행사를 진행하였다.
□ 아침부터 시작한 캠프활동에서 학생들은 먼저 지도교사가 알려주는 텐트 설치 방법을 배워,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텐트를 직접 설치해보며 친구들과 우정을 쌓았으며, 기능이 부족한 친구들을 도와주며 협동하는 마음가짐을 배웠다.
□ 텐트를 설치하고, 모둠별로 모둠기 및 모둠 구호를 만들고,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고 서로 칭찬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사전에 안내한 자신의 꿈을 생각해보고 그림으로 표현하여 강당 후면에 전시하여 다른 친구들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오후 활동에서는 레크리에이션 강사를 초청하여 즐거운 오후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이 방과후 시간에 배운 장기자랑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고, 아침활동시간에 읽은 ‘시’도 발표하였으며, 인형극 및 마술도 보며 즐거운 오후 시간을 보냈다.
□ 캠프에 참가한 6학년 황보민경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모여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올해는 이렇게 캠프를 해서 친구들과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인형극도 재미있었고, 모둠으로 다른 학년 동생들과 함께한 시간도 즐거웠다. 코로나가 사라져 운동장에서 진짜 캠프를 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본교 원순자 교장은 “코로나19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상황에서 단체 활동은 조심스러웠지만, 학교 안에서 학생들과 교사가 서로 조심하여 최대한 방역수칙을 지켜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다양하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