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덕초등학교(교장 오정선)는 2022년 9월 30일 금요일 9시 30분부터 전교생 45명, 병설유치원아 13명,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안덕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 안덕초등학교는 학교폭력예방 및 문화예술 축제의 장을 펼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편성하였다. 학생들이 마음껏 뛰고 달리면서 즐거움 속에서 자발적인 놀이를 하는 능력을 기르고, 서로 힘을 모아 경기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단체생활을 위한 사회성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 이번 축제에서는 힘차게 달려라, 우리도 뛴다, 청백 이어달리기 4종의 트랙 경기와 원통 굴리기, 지네걸음달리기, 파라슈트게임, 타이어 당기기 등 총 15종의 필드 경기가 펼쳐졌다. 각종 경기뿐만 아니라 2부 경기 시작 전, 사물놀이 예술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기회가 펼쳐졌다.
□ 특히 학부모, 지역주민 등 축제에 참석한 모든 사람의 유대를 넓혀 안덕교육의 발전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학부모 경기, 내빈 경기, 가족 경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함께 즐기며 서로를 알아가는 유익한 장이 되었다.
□ 이번 축제에 참가한 지역주민 A는 “이번 축제에서는 1200대 1450 으로 백팀이 승리하였지만, 모두가 공정한 스포츠맨십의 정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참가했다는 점에서 모두가 우승자가 아닐까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 또한 6학년 학생은“최근 몇 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학교에 운동회가 없었는데 오늘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며 다양한 게임과 운동을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