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9월 28일(수) 예천군 중, 고등학교(총 6개교, 17명)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학급-특수학교 연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학급-특수학교 연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특수학교에서 운영 중인 학교기업 탐방 및 다양한 직업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 설계 및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특수학급-특수학교 연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의 능력과 특성을 고려하여 바리스타, 요리 및 외식서비스 체험 및 미래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VR, 4D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사들은 “특수학교와 학교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통해 일반학교에서 운영하기 힘든 진로, 직업교육을 체험과 실무 중심으로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 이재경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을 연계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장애특성과 능력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진로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지원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