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샘유치원은 9월 28일(수)에 꿈다락반, 빛다락반, 놀이샘(유희실)에서 ‘재미있는 공간 놀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유아들이 다양한 공간으로 꾸민 교실에서 재미있는 놀이를 펼쳐보고 독창적인 내용으로 경험을 쌓으면서 행복감을 기르고자 계획되었다.
▣ 각 교실은 ‘쓱쓱싹싹 대청소’,‘할아버지의 동물농장’,‘제주도 해녀의 하루’부스로 나뉘었으며 반별로 돌아가면서 공간을 체험하였다. ‘쓱쓱싹싹 대청소’공간에서는 청소기, 재봉틀, 세탁기 등 실제 도구와 비슷한 모형 장난감을 이용한 대청소 놀이가 이루어졌고, ‘할아버지의 동물농장’공간에서는 소목장, 양떼목장, 닭장 등 다양한 동물을 길러보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도 해녀의 하루’공간에서는 해녀 복장을 입고 바닷속으로 들어가 각종 해산물을 채취하는 놀이가 이루어졌다.
▣ 이번 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은 “얼른 집에 가서 오늘 청소 놀이한 것처럼 쓱싹쓱싹 청소하고 싶어요.”, “농장에서 동물들이 너무 귀여웠어요. 또 보고 싶어요.”,“바다에서 대왕 문어를 잡아서 기분이 좋아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 이번 공간 놀이 체험을 통해 유아들은 행복감을 느꼈고, 다양한 공간 속에서 집중하여 놀이하면서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길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