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등학교(교장 박천익)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사업의 일환으로 9월 29~30일 이틀간 공간 혁신 우수학교와 건축물을 방문하여 미래학교와 학교 공간에 대한 통찰력을 함양하기 위해 인사이트 투어를 실시하였다.
영양고등학교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대상교로 선정되어 사업 추진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를 개최하게 되었다. 영양고 그린스마트미래학교 학생추진단 22명이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에 방문하여 교실, 실습실 등 학교 전체를 꼼꼼하게 둘러보았다. 학생들은 구조 변화에 대한 이유와 장점 등을 들으며 창의적으로 공간을 바라보고 설계하는 역량을 함양했고, 경주 불국사, 석굴암 등 경주 일대의 다양한 건축물을 탐방하며 건축과 디자인에 관한 생각을 공유했다.
한편 영양고등학교는 다양성 기반 교육, 창의 융합 교육, 시민 교육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의 요구를 수렴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공간과 시설을 조성하여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양고등학교 박천익 교장은 “고교학점제와 연계하여 지역과 학교의 요구에 맞춘 특화 모델을 운영하며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전환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며 “그린스마트미래학교의 목표에 맞게 실질적인 학교와 수업의 변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