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평초등학교(교장 김부옥)는 2022년 10월1일(토)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진평 정원사’ 프로그램으로 대구도시농업박람회를 찾아 현장 체험을 실시하였다.
□ 진평 정원사 프로그램은 원예 활동을 통해 생에 대한 소중함과 집단활동을 통해 배려와 협동심을 기르며 타인과의 관계를 향상 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이번 진평 정원사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학교 내에서 익힌 학습을 보다 폭을 넓히고 깊이 있는 학습으로 보완·발전을 위하여 지역에 있는 대구도시농업박람회를 찾아서 박람회 관람도 하고 이오난사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친환경 방충제(난황유) 만드는 방법도 배우고 녹색환경탐구관 및 자연관찰학습관 등도 관람하는 폭넓은 경험을 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0학생은 ‘학교에서 경험한 식물도 있었지만 다양한 식물들이 많이 있었고 테라리움 체험과 천연 방충제를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고 녹색환경탐구관에서 닥터 피쉬 체험이 재미있었다.’라고 했으며 함께 참여한 박00강사는 ‘ 날씨가 더워서 학생들이 힘이 들었을 텐데 여러 경험을 해보면서 폭넓은 경험을 하고 궁금한 것에 대해 물어보고 알아가는 과정이 되어 뜻깊은 체험이었고 다음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경험을 학생들에게 체험시켜주고 싶은 바램이 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