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9월 29일 지역 내 금융기관 인재양성을 위해 구미신용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신용협동조합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장, 김종찬 이사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 구미신용협동조합 김종찬 이사장에 따르면, “구미여상 출신의 구미신협 사원이 창구사무 업무 수행을 너무 잘해주고 있어 만족스럽다. 특히, 대졸자 못지않게 전문자격증과 고객응대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더욱 굳건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하반기 구미신용협동조합에 최종 합격한 4명의 학생은 다수의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뛰어난 역량을 가진 엘리트 학생이어서 학교 측에 더욱 감사를 표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학교측은 구미신용협동조합이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특성화고 금융기관 취업시장이 녹녹치 않은 현실에서 학생들에게 졸업 후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성공 취업의 길을 열어줄 수 있게 되었다.
□ 김세경 교장은 “구미신용협동조합의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지속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채용 공유 등 밀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구미여상 인재들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