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성완)는 2022년 2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찾아가는 상담실을 시작으로 별빛상담실, 위(Wee)심리카페를 운영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주제로 인근 고등학교를 찾아가 학교폭력의 사전 예방과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하였다.
또한, 위(Wee)센터는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3주간 동안 직장인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퇴근 이후 자유롭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야간상담의 일환인‘별빛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전문상담인력의 자문하에 자녀의 양육문제를 함께 고민하여 문제를 해결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신학기 상담주간에 진행되던 학교와 함께하는 위(Wee)심리카페의 형식이 아닌 위(Wee)센터 내방상담 및 전화상담으로 진행하였다.
김성중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장은“학생들의 정서적인 지원에 앞장서는 위(Wee)센터가 상담대상들을 찾아가기도 하고 대상들이 찾아올 수 있는 시간대를 모색하는 등의 노력으로 관내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지키는 지킴이의 역할을 함에 그 의미가 있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의성 위(Wee)센터는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을 보다 적극적이고도 지속적인 정서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