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중‧고등학교(교장 권용직)는 10월 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글날을 기념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내 독서행사를 실시하고 이달 말까지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우리 한글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독서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하였다. 먼저 낯선 외래어와 외국어, 어려운 한자말을 쉬운 우리말로 바꾸어보는‘한글사랑 퀴즈’를 운영,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활동을 연계하여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훈민정음 에코백 만들기’를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하여 도서관 방문을 활성화하고 전교생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중3 한 학생은 “평소 부모님이나 선생님들께 책 읽으라는 훈계를 많이 들어도 독서할 생각을 안했는데 이번에 제가 스스로 도서관에 와서 책도 읽고 퀴즈도 풀어 선물까지 받으니까 제 자신이 좀 성장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고 소감을 전했다.
권용직 교장은 “이 행사를 통해 한글의 창제 정신과 의미를 되새기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독서의욕을 고취하여 독서교육 효과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