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성초등학교(교장 김광휘)는 지난 10월 5일 수요일 10:30부터 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500여명을 초청하여 2022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설명회를 열었다. 코로나19이후 3년만에 개최되는 학교교육설명회라 그런지 자녀교육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얻고자 여느 해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먼저, 작년 한 해 동안 있었던 크고 작은 교육활동을 영상으로 시청하였다. 많은 교육활동을 짧은 시간의 영상에 다 담을 수는 없었지만 학생들의 해맑은 미소와 학부모들의 학교교육 참여 영상이 지나갈 때마다 뜨거운 탄성과 박수가 쏟아졌다.
이어 식전 공연으로 우아하고 섬세한 느낌을 선사해준 앙상블 N의 현악 삼중주 축하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날 김광휘 교장선생님은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또한 인성교육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을 약속하셨으며, 우리 구미문성초등학교 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올바른 습관 형성을 위해 우리 학부모, 학교가 서로 힘을 합쳐 노력하여야 한다.”라고 강조하셨으며, 본교 이수승 운영원장 또한 구미문성초등학교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약속으로 축사를 갈음하였다.
이어서 간단한 학부모 연수를 통해 ‘2022학년도 2학기 구미문성교육과정 운영’,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 등 학부모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받는 학교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미문성초등학교 교직원 모두 힘쓰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실종‧유괴 예방교육’, ‘폭력 예방교육’ 등을 통해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아동보호에 대해 교사, 학부모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하자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800여명의 학부모들의 수업참관을 통해 학반 담임, 교과전담교사, 비담임군의 수업참관을 통해 교육활동에 동참함으로써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현장의 참모습을 이해하고 올바른 자녀 교육관이 정립될 수 있는 기회 통해서 자녀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자주 소통하고 협력하자는 약속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모든 일정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