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안준엽)에서 10월 5일(수)에 놀이 교실 개장식이 열렸다. 본원은 올해 초 방과후과정 놀이중심 환경개선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기존의 놀이 교실을 상상력 및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 새로운 놀이 교실 안에는 모듈형 실내놀이터, 벽 놀이터, 도서관과 씽크 터치테이블 등이 마련되었다. 이 공간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놀이와 휴식, 책 읽기 등 다양한 활동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공간을 재 조성하였다. 유아기 발달 특성에 적합하도록 놀이와 쉼이 어우러진 놀이 환경을 조성하는 것과 가상놀이공간에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놀이 교실 공간 재구조화가 진행되었다.
◆ 김○○ 유아는 "놀이 교실에 미끄럼틀이 생겨서 너무 신나요.”라고 말하였으며
박□□ 유아는 씽크 터치테이블에서 미로 찾기 놀이를 하며 “미로 찾기를 친구랑 동시에 같이 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어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안○○ 원장선생님은 “유아들이 새로운 놀이 공간에서 마음껏 놀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고, 충분히 휴식도 취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유아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전인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