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는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걷기실천을 활성화하고자 오는 10월 28일까지 ‘2022년 4차 워크온 챌린지’를 진행한다.
시는 이번 4차 챌린지 기간 15만 보 걷기 목표에 성공한 걷기우수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권 1매를 90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워크온’은 시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걷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걸음 수와 활동량 등을 알려주며 수면량, 칼로리 소비량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전달해 주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워크온’ 이용 방법은‘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체 커뮤니티에서 광명시 검색 ⇒ 광명시 공식 커뮤니티 선택 ⇒ 가입 완료 후 프로필 작성’ 순이며 모든 절차가 진행된 이후 ‘4차 챌린지 참여’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걷기는 언제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다”며 “워크온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고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광명시민의 일상 속 걷기 생활화를 위해 2020년부터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