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교육지원청은 10월 5일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해 하반기 유치원교원 ‘유아·놀이중심 나눔연수’ 및 유치원온라인지원시스템 ‘처음학교로’, 유치원평가 전달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관내 유치원 교사들을 위해 실시된 연수로써 유치원온라인지원시스템인 ‘처음학교로’ 시스템 사용법과, 유치원 평가업무에 대한 전달연수를 하였다. 또한 관상용 미니 정원인 테라리움에 대하여 배우고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 강사로 초빙된 청송&달팽이공방 류미화강사는 현장에서 유아들을 지도하느라 지친 교사들에게 테라리움 연수를 진행하여 녹색이 주는 정서적 안정감과 식물을 키움으로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을 안겨줌으로써 원예테라피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유치원 온라인지원시스템 ‘처음학교로’와 유치원평가에 대한 소양을 높이고 나만의 미니 정원을 만드는 과정에서 정서적 안정감과 놀이중심 수업에 활용할 좋은 아이디어를 갖게 되었다.
□ 이호경 교육장은 유치원교사들을 격려하며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인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안착을 위해 지속적인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지원하여 현장에서 원만하게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