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22일 목요일에 2022학년도 경상북도 가사계열 경진대회가 경북생활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명인고등학교에서 서양조리 부문으로 3제과 박종원, 2외식 이민재 학생이 제빵 부문으로 3제과 박정호, 장영환, 2제과 조은조 학생이 출전하였다.
□ 서양조리는 돼지고기를 이용한 3코스 요리를 만들어야 했으며, 제빵은 기능사 품목 중 당일 과제 선정으로 소보루가 출제되었다. 학생들은 출전 전 학교에서 실습수업과 기숙사 방과 후 수업을 활용하여 연습을 진행하여 대회 당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였다.
□ 그 결과 서양조리 부문에서 박종원 학생과 이민재 학생이 나란히 은상을 수상하였고, 제빵 부문에서 장영환 학생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학생들은 대회가 종료된 후 각자 아쉬운 마음을 소감으로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 지도 교사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대한의 노력한 학생들에게 수상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학생들 또한 앞으로의 대회들에서 본인의 실력을 증명해 보이겠다며 씩씩한 모습을 보였다. 명인고등학교 조리교사들은 열심히 한 학생들이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를 통해 학생 본인의 기량을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