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학교도서관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학부모님들의 전문성 신장과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한 책나눔학부모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번 연수는 청도교육지원청과 경산교육지원청이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 경산과 청도 소재 학교도서관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계시는 학부모님 80명을 모시고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활용 방법과 도서관 업무 관련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사동고등학교 김인혜사서교사의 학교도서관 자료관리 및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운영 실무교육과 더불어 공주교대 박태호교수님을 모시고 「2030 우리아이 미래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특강을 통해 지식이 아닌 역량을 강조하는 미래형 인재교육법과 마인트셋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 연수에 참석한 경산의 한 초등학교 학모님은 도서관 자료관리법에 대한 전문교육 뿐만 아니라 아이 독서지도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미래교육 인문학특강을 통해 성장 마인드셋을 갖추려고 노력하고 싶어졌으며 부모와 자녀의 마음 근육을 향상시켜 아이와 좀 더 좋은 관계를 형성해 가고 싶다고 희망적인 기대감을 표현했다.
□ 이양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순수 봉사활동으로 참여하시는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봉사자들의 역할 강화를 통한 학교 도서관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전달하였다. 앞으로도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질 높은 연수를 마련하여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