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령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10월 6일(목) 본교 청운관(강당)에서 전교생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연계하여 우리나라 고유 의복인 한복에 관해 재미있게 배우고 입어보는 한복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날 학생들은 한복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종류의 한복을 배우고 직접 입어보는 의미 있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1,2,3학년은 ‘무지개빛 색동 저고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복의 역사와 종류, 입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고, 4,5,6학년은 ‘퐁당, 매력적인 한복의 세계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복의 전통성과 우수성, 우리 옷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자긍심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비석치기, 윷놀이, 한복퀴즈게임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한복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이었다.
□ 이 체험활동에 참가한 5학년 여학생은 “윷놀이 활동과 퀴즈활동을 함께하며 한복에 대해서 배우니 정말 재미있었다.”고 자신의 소감을 발표하였고 6학년 남학생은“한복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한복을 입은 내 모습이 정말 멋졌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번 한복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한복을 더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