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송현초등학교(교장 지상규)는 10월 4일(화) ~ 6일(목) 본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임하면 안동포타운에서 안동미래교육지구 상생마을학교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본교는 2022년도 안동미래교육지구 상생마을학교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 2학년을 대상으로 마을 교사를 활용한 환경생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본 공모사업은 안동 지역 내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앎과 삶을 이어주는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실현하고자 하며 1학년은 안동포, 2학년은 친환경을 주제로 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1학년 학생들은 1학기 때 우리 조상들의 옷에 대해 알아보고 베 짜기 원리를 이용하여 양말목 공예 작품을 만들어 보았다. 2학기에는 임하면에 있는 안동포타운을 방문하여 안동포의 특징과 안동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꼈다. 또한 안동포 짜기와 민화공예작가로 활동 중인 박금화 공예가의 안동포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보고 안동포 향주머니를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였다.
-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안동포로 만든 옷이 예쁘고, 직접 베 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는 소감을 전했다.
- 지상규 교장은 “이번 공모사업 활동으로 본교의 학생들이 우리 지역 사회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을을 교육생태계로 하는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