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의 집중홍보 기간에는 부천시 공원조성과, 상동어울마당 4층 본 센터에서 레드서클존을 운영했다.
부천시 행정복지센터 10곳, 부천시 주민지원센터 24곳, 부천시 현장민원실 2곳, 상동어린이집, 상동어울마당 작은도서관에서도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레드서클존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건강상담 등을 진행했으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캠페인에서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물과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미니홍보배너’를 설치해 부천시민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세종병원과 연계해 온라인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부천고당 유튜브’ 채널에 건강강좌 동영상을 업로드했다.
센터 ‘페이스북’, ‘홈페이지’, ‘유튜브채널’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홍보 동영상을 여러편 게시했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부천시민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잘 알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예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1:1 상담, 고혈압·당뇨병 온라인 교육 및 정보제공을 위한 ‘고당e공부방’도 운영하고 있다.
교육 수강 시, 교육자료와 선물을 제공하며 네이버 검색창에 [고당e공부방], 유튜브 검색창에 [부천고당센터]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