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선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전교생(55명)을 대상으로 10월 6일(목)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 공간 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안동 CGV에서 2022학년도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차별과 소외 없는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현장 체험학습 사전답사를 통해 학생들의 이동 동선과 안전시설 등을 점검하여 안전한 체험학습이 되도록 하였다.
□ 이번 문화체험학습은 학부모의 100% 참가 동의를 얻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교 내 교육활동에서 배우기 어려운 문화체험을 하고 영화 관람 예절을 배우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 체험활동을 시작하기 전 안전교육과 관람예절을 익히고 체험을 본격적으로 진행하였다. 서선초등학교 학생들은 질서와 규칙 속에서 즐겁게 영화를 감상하였다. 6학년 김00 학생은 “오늘 친구와 함께 영화관에서 재미있는 영화를 보았어요. 기억에 남은 시간이었어요.” 라며 체험에 참가한 소감을 말했다.
□ 서선초등학교는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려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서선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차별과 소외 없는 문화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서선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참된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