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현숙)은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10월 6일(목) 2022학년도 유아 및 학부모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감 증진 뮤지컬 및 블록놀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 2022학년도 유아 및 학부모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은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첫 번째는 인성・감성 음악 심리치료 차원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뮤지컬 체험]을 실시하였다.
뮤지컬의 내용은 다양한 동물들이 사는 숲 속 마을에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곡식과 채소로 함께 ‘돌멩이 스프’를 만든다는 스토리로 “아주 작은 것이라도 먼저 나누세요.”라는 말처럼 작지만 따뜻한 나눔을 통해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이 만들어 질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음악적 표현력, 동작 표현력 등 유아들이 부모님과 함께 직접 참여하며 몸소 나눔을 실천하고 배우며 음악을 통해 심리적인 불안을 없애주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두 번째는 유아들이 좋아하는 블록이라는 놀잇감으로 부모님과 친구와 함께 자유롭게 놀이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긍정적 자아개념과 사회성을 도와 행복감증진 차원으로 [블록놀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블록놀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받아왔던 유아 및 학부모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활동이 되었다.
□ 체험에 참여한 정00 어머니는 “오늘 체험을 통해 아이와 교감하고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드는 즐거운 체험을 했습니다.”라고 했으며 류00 유아는 “오늘 유치원은 블록놀이터가 되었어요. 아빠랑 블록놀이도 함께하고 정말 재미있었어요. 내일도 또 하고 싶어요.” 라고 웃으며 2022학년도 유아 및 학부모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말했다.
□ 박현숙 원장선생님은 “다양한 블록놀이 체험 및 뮤지컬 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유아와 학부모의 스트레스 및 불안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