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성초등학교(교장 정도기)에서는 언어문화개선주간을 맞이하여 10월 6일(목), 푸른나무재단 사이버SOS센터 "푸른코끼리 학교장선언운동" 에 참여하였다. 이 행사는 전교학생회를 통해 사이버 폭력을 예방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세워보자는 의견에 따라 추진됐다. 특히,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캠페인 활동으로 전교학생회 임원, 1학년 학생들이 함께 신성초등학교의 사이버 폭력을 반대하는 선언을 하고 영상을 촬영하여 공유하였다.
☐ 신성초 학생회와 정도기 교장은 ‘함께해요. 안전한 사이버 세상, 레츠끼리~’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바르고 고운말을 사용하는 사이버 환경을 만들기로 다짐했다. 또 현관에서는 사이버 폭력 없는 안전학교 인증 현판식을 실시했다.
☐ 올해 입학생인 1학년 학생들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여 사이버 폭력의 사례를 살펴보고 예방 및 대처를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말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OO 신성초 학생회장은 "친구들과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인증학교 현판식까지 실시해 기쁘다"고 말했다.
☐ 정도기 교장은" 학생들이 사이버 폭력 없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폭력 없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적인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