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은 영양군 체육회에서 주관한 제 52회 영양군민 체육대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직장팀과 지역주민팀이 한데 어우러져 영양군 지역민들이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체육경기, 장지자랑, 축하 공연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 이번 체육행사는 코로나 19로 3년간 진행되지 못하다가 올해 다시 진행되어 감회가 새로웠다. 경상북도 영양교육지원청은 직장팀에 참여하여 열차경기, 중량운반달리기, 단체줄넘기, 이어달리기 등 경기에 참여하여 2위 1종목, 3위 2종목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모두 모여 함께 응원하는 등 교육지원청 모든 구성원들이 하나가 되는 기회가 되었다.
□ 이번 행사에 참가한 K 주무관은 “평소 사무실에서만 근무하다가 야외로 나가 체육경기에 참가하고 동료들과 담소를 나누고 음식을 나눠 먹으면서 서로 간에 친목을 도모할 수 있어서 앞으로의 직장생활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다. ”고 말하였다.
□ 이경 교육장은 “최근의 교육계에서는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것을 중요시 여기는데 이번 행사에 우리청 직원들이 모두 참여하여 지역 공동체와 한데 어우러져 행사를 진행하여 앞으로 지역공동체와 교육지원청의 관계가 더욱더 긴밀해 질 수 있을 것 같아 교육장으로서 기쁘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