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양포초등학교는 2022. 10. 6.(목) 1~3학년, 10. 7.(금) 4~6학년 대상으로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라온제나 체육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이라서 저학년, 고학년 연합으로 체육대회를 개최한 것은 5년 만으로 학생과 선생님이 한마음으로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한마당 축제가 펼쳤습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체육시간에 갈고 닦은 구기, 경주, 겨루기 등을 각종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색판 뒤집기, 응급구조 119, 박 터트리기, 지구를 굴려라, 협동 줄다리기, 꿈을 향해 던져라 등으로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잘 익은 곡식을 거둬들이듯이 그동안 갈고 닦은 건강한 체력을 한껏 과시해 즐겁고 유익한 한마당 축제가 되었었고,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질병 및 부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체육대회에 참석한 3학년 김OO 학생은“동생들과 같이 여러 가지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신이 났다.”고 말하였으며 6학년 박OO 학생은“오랜만에 다시 운동회를 하게 되어 너무 즐거웠고 코로나19가 빨리 사라져 마스크 없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경재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친 심신을 오늘 체육대회를 통하여 힐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체육활동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가지고 건강의 소중함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