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원당초등학교(교장 김광식)는 10월 7일 교내 교실 및 특별실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드림픽 데이(Dream pick Day)」를 운영하였다.
□ 「드림픽 데이(Dream pick Day)」는 ‘내 꿈(Dream)은 내가 선택(pick)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구미원당초등학교의 진로 체험 특색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미래 변화와 관련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는 과정에서 주체성과 도전 의식을 발휘하였다.
이번 체험의 주제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로 학생들은 지속가능한사회로의 변화를 촉진할 수 있는 메이커 전문가, 기후변화 전문가 전기 자동차 개발자, 플랜트 테라피스트 등 모두 8개의 직업을 탐색하고 2개 프로그램을 선택 체험하였다. 특히, 관련 직업에 대한 지역 전문가를 초청하여 직업인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더욱 생생한 직업 체험이 가능하였다.
□ 활동에 참여한 3학년 박○○ 학생은 “미래 사회에 다양한 직업이 새로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직업을 통해 지구를 살릴 수도 있다는 게 인상 깊었다.”라며 활동 체험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3학년 김○○ 학생은 “무슨 직업을 할까 알아보고 고민하면서 직업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내가 직접 선택해서 체험하니까 더욱 재미있었다.”라며 활동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 구미원당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주체 의식과 도전 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도록 조사, 탐구, 체험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드림픽 데이 역시 그러한 노력의 하나로 학생들이 미래 직업을 스스로 탐색하고 선택하여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주체와 도전의 의의를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구미원당초등학교의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 삶을 가꿔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추진해 나아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