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리여자중학교(교장 신숙미)는 2022학년도 숙박형 체험학습인 제주 테마길걷기 체험 학습을 실시하였다.
제주테마길 걷기 체험학습은 학교 교실수업에서 벗어나 자연환경과 생태환경을 눈으로 익히고 제주도 속의 섬 우도와 올레길을 걸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요트체험과 제주난타 공연관람을 실시하며,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평소 시·공간적, 비용적 측면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레저체험과 함께 문화체험을 동시에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보고, 듣고, 경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또한 만장굴, 성산일출봉 답사를 통해서 제주도의 생성과 그로 인한 지형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 풍경 아래 제주도의 맑은 하늘을 눈과 마음에 담는 시간을 가졌다.
사제 간의 함께하는 ‘사랑의 고리’ 프로그램을 통해 동문야시장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조를 구성하여 야시장의 먹거리를 체험하면서 학교생활의 고민이나 바라는 점들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제주테마길걷기 체험학습을 통해 3학년 학생들은 3년간 코로나로 인해 경험하지 못한 숙박형 체험학습을 통해 친구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고, 제주도를 돌아보며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