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올해 6월 이후 임용된 97명을 대상으로 부시장 특강, 각종 직무 교육, 관내 주요 시설 견학 등으로 구성한 신규 임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시정 비전 공유,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 함양, 인적 네트워크 구축, 안정적인 조직 적응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1·2일 차에는 소통과 화합을 위한 조별 활동을 통해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의정부시 빙상장 및 컬링장, 장암 하수처리장, 미술도서관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의정부시의 체육, 환경, 문화를 현장에서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3일 차에는 안동광 부시장이 민선 8기 시정 비전을 공유하고 의정부시의회 견학, 복무, 인사, 예산·회계 등 기초 직무 교육을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업무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다른 신규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유익한 강의들로 앞으로의 공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여러분의 행동 하나하나가 의정부시의 얼굴이며 시민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염두에 두길 바란다”고 말하며 신규공직자를 격려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