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10월 27일 ‘2022.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2022.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는 진로 박람회다.
분당경영고 · 성남금융고 · 성남테크노과학고 · 성보경영고 · 성일정보고 · 양영디지털고 등 성남시 내 6개 특성화고등학교와 폴리텍대학교, 진로 진학 리더교사 등 다양한 미래직업 전문가들이 청소년 진로 진학과 미래직업 정보의 장을 연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학교·학과 체험부스, 진로 교사와 미래 직업군 직업인 맞춤형 상담 등 41개의 다양한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진로 특강에는 마술사 최현우가 출연해 꿈과 열정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진로 토크쇼에서는 참여 청소년들이 패널들과 진솔한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눈다.
그 외 걸그룹 아이돌‘메이져스’와 비보이‘갬블러크루’의 축하공연,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한편 박람회 개최에 앞서 10월 17일부터 10월 27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현된 ‘메타버스 스쿨’에서 교복을 입어보며 가상 등교를 체험해보는 사전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를 주관하는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신승균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고 미래와 직업에 대한 경험의 확장으로 소중한 꿈을 찾아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가 참여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자기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