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10월 12일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에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 및 플리마켓은 관내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우수중소기업 제품의 전시와 판매를 중심으로 플리마켓, 체험부스, 푸드트럭이 운영됐다.
박람회 및 플리마켓에서는 패션·뷰티, 식품, 완구, 가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된 관내 22개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보였고 체험존에서는 스템프 만들기, 핸드페인팅, 전통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를 제공했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푸드트럭을 운영했을 뿐만 아니라 경품 추첨을 통해 ‘2022 아시아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관람 프로모션 티켓을 증정하는 등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 및 플리마켓은 관내 중소기업이 아시아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의 아시아 모델들이 행사장에 방문해 관내 기업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아시아모델들과 함께한 이번 행사가 관내 기업들의 매출 향상과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2023년 개최예정인 박람회 및 플리마켓은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